Loading…

매거진 re 2015년, Vols. 23–34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RE-thinking / 다시 생각합시다, 깊이 생각합시다. REformed / 그래야 개혁될 수 있고. REvival /그렇게 될 때, 참된 부흥이 가능합니다. REcreation / 그럴 때, 주님의 새 창조인 교회가 교회다워집니다. REcreation/ 그 안에서 우리는 진정한 즐거움을 누립니다.

최근에 네덜란드의 한 성경번역은 구유(crib-‘바구니’라는 라틴어 corbis에서 기원)라는 표현이 낭만적인 것이라고 생각하여 ‘여물통’(voederbak)이라고 적나라하게 번역했다. 성탄절의 중심 인물이 그리스도가 아니라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사슴인 듯 보인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산타클로스는 유럽에서 축하하고 있는 세인트 니콜라스의 미국판이면서, 동시에 상업적 버전이다. 니콜라스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270년경 현재의 터키에서 태어나 자란 니콜라스는 남몰래 가난한 사람들을 많이 도왔고, 로마 황제를 신으로 섬기지 못하겠다고 하여 감옥에 갇혔다가 기독교가 공인되고 난 다음에 고향인 미라(Myra)에 가서 주교가 되었다. 로마교회는 이 니콜라스 주교를 시성(諡聖)했고, 12월 6일을 성 니콜라스 축일로 정했다. 지금도 네덜란드에서는 12월 6일부터 이 세인트 니콜라스가 스페인으로부터 흑인 피터를 데리고 배를 타고 건너와서 흰 말을 타고 다니면서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행사를
Volume 32, Page 67